언론보도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청년문화포럼, 제3회 ‘컬쳐쇼’ 성황리에 마쳐
2016-03-31 17:43:12
청년문화포럼 조회수 374

지난 31일 제3회 컬쳐쇼(주최: 청년문화포럼 / 후원: 대한북레터협회, 갤러리 카페 G아르체, (주)넛지스토리, 매거진 열린사람들 등)가 강남역 신분당선 내 위치한 갤러리 카페 G아르체에서 진행되었다.

‘컬쳐쇼‘는 비영리 청년단체 청년문화포럼(회장:황희두)이 월 1회 주최하는 정기행사로써 청년활동가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도맡아 하는 파일럿 형식의 문화행사이다.

3회째 열린 이번 행사에선 문화포럼 내 청년활동가들의 여행스토리를 공유하고 개개인 사연에 대한 퀴즈를 내어 게스트들이 벌칙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꾸며져 있다.

이 날 행사의 게스트로는 열린사람들의 국도형PD, 마케팅 청년위원회의 김예은, 랩퍼 겨자 등이 참여하였으며, 이들은 각각 ‘‘오징어 액젓 마시기’, ‘뿅망치 대결’ 등 다양한 벌칙을 직접 수행해가며 여러 청년들과 함께 소통하였다.

행사 종료 후 진행을 담당한 유회중씨는 “부족한 점이 많지만 좋은 경험이었다. 앞으로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다.”라고 밝혔으며 공동 진행을 담당한 김미리씨는 “여러 청년문제로 인해 여행조차 쉽게 갈 수 없는 것이 요즘 청년들의 현실이다 더 많은 사연들이 나올 수 있었는데...” 라며 청년문제에 대한 답답함을 토로하기도 하였다.

한편 이 날 행사의 샐럽으론 인기 밴드 크러쉬피버의 김지수,김태은 초대되었으며, 랩퍼 조세가 겨자와 오프닝 축하공연을 담당하여 뜻 깊은 자리를 함께하였다.

청년문화포럼은 향후에도 ‘청년, 투표합시다!’등의 캠페인을 통해 청년이 이끌어가는 세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날 촬영 된 ‘컬쳐쇼‘는 YouTube와 KT올레 강남TV 등을 통하여 송출 될 예정이다.
 

QUICK
TOP
QUI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