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청년문화포럼’ 강남GS안과와 MOU 체결
2017-06-10 17:17:44
청년문화포럼 조회수 712

지난 3월 7일 비영리단체 청년문화포럼과 강남GS안과 간의 MOU가 체결됐다.
 
강남GS안과의 사회환원프로젝트와 더불어 청년들에게 필수적인 눈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은 약 13개의 위원회와 150명의 공식 청년활동가로 이루어진 청년문화포럼의 사회공헌 청년활동의 능률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협약식에 단체 대표 자격으로 참석한 청년문화포럼의 황희두 회장은 “이번 협약은 청년들을 단순히 나이 어린 ‘젊은이’ 들로 인식하는 시선이 아닌 국가적인 미래자산임을 인지하고 최근 많은 이슈와 함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청년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증가를 나타내는 좋은 사례가 될 것” 이라며 “사회적 약자인 청년들을 응원하고자 하는 강남GS안과의 진취적인 행보에 대해 대한민국 청년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함을 느낀다” 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내용에 따라 청년문화포럼의 공식 청년활동가들은 정밀 안 검진 지원 및 진료 혜택을 받게 되며, 향후 청년문화포럼의 다양한 사회문화 캠페인에 강남GS안과가 공식 후원사로서 참여하게 되었다. 
 
청년문화포럼은 2016년 설립 된 비영리단체로써 민족문제연구소와 함께 한 ‘밀정’ 역사프로젝트, 청년투표율 높이기 운동, 홍대 길거리 클린캠페인, 청소년과 함께하는 ‘미리 온 크리스마스’ 행사 등 문화를 통한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어려운 시대 상황 속 진정한 ‘청년정신’을 일깨우기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된 2017 청년활동가 2기 모집에 약 5대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강유라 기자 news@pcss.co.kr 

QUICK
TOP
QUI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