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청년문화포럼 제8회 컬처쇼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 가수 김장훈 등 동참해 눈길
2016-10-07 14:15:22
청년문화포럼 조회수 1254

지난 2일 종로에 위치한 문화공간온에서 열린 제 8회 컬처쇼가 많은 유명인사들이 자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컬처쇼는 청년문화포럼에서 매 월 주최하고 있는 활동보고회 형식의 문화행사로써 포럼 내 청년활동가들이 매 월 자기계발 또는 사회 공익적 프로젝트를 수행한 뒤 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발표하는 청년문화포럼의 대표적인 행사이다.

특히 이번 컬처쇼에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많은 유명인사들이 자리해 눈길을 끌었는데, 청년층으로부터 많은 지지를 얻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 가수 김장훈 등이 참석하였고, 과거 KBS2 청춘FC에서 활약하며 많은 인기를 끌었던 축구선수 이제석 등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의원은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면서“힘든 시대의 밝은 희망을 보았다. 모든 청년활동가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많은 지지를 보내겠다.”라며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가수 김장훈은 포럼 내 활동가들의 융합을 강조하며 “여러분들의 활동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향후 어떤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소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나 또한 열심히 여러분들을 돕겠다.” 라며 청년들을 격려하였다.

 

한편, 이번 컬처쇼에는 많은 청년사업가들 또한 자리해 후원의사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 날 자리한 마이티 프로게임단의 길지영 단장, 후아바베큐(JST네트웍스)의 김종희 대표, 라이프 매거진 원데이원의 채준석 발행인, 후불제상조 다함상조의 박민재 대표 등은 향후 청년문화포럼의 발전을 위해 정기적인 후원의사를 밝히고, 포럼 내 청년후원단의 일원으로서 동참하기로 결의를 다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청년문화포럼은 ‘청년이 청년을 돕는다’라는 슬로건 아래 IT,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 및 사업가들이 모여 사회 공익적 프로젝트를 기획, 진행하여 어려운 시대 속 진정한 청년정신을 일깨워주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청년단체이다.

편집 : 유회중 객원편집위원

국도형  kukdory1@naver.com
<저작권자 © 한겨레: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QUICK
TOP
QUI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