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청년문화포럼 제 4회 ‘컬쳐쇼’ 바둑경영특강 등으로 진행
2016-05-09 22:51:20
청년문화포럼 조회수 1303

“5월부터 새로운 방식의 컬처쇼 진행 될 것”

   
 


지난 28일 제4회 컬쳐쇼가 강남역 신분당선 내 위치한 갤러리 카페 G아르체에서 진행되었다.(주최: 청년문화포럼 / 후원: 대한북레터협회, (주)넛지스토리, 매거진 열린사람들, 희여골, G아르체) 

‘컬쳐쇼‘는 비영리 청년단체 청년문화포럼(회장:황희두)이 월 1회 주최하는 정기행사로써 청년활동가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도맡아 하는 파일럿 형식의 문화행사이다. 

4회째 열린 이번 행사는 래퍼 겨자의 오프닝 무대를 시작으로 프로바둑 9단인 정수현 명지대 교수의 바둑경영 특강과 제자인 유승엽, 김정인씨가 참여한 토크쇼로 총 2부에 걸쳐 진행되었다. 

강의를 마친 정수현 명지대 교수는 “청년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참석한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문화포럼은 행사 종료 후 열린 임시총회에서 5월에 예정 된 컬처쇼를 앞두고 많은 변화를 예고했다. 특히 단순한 방송활동 위주의 프로그램 기획을 벗어나 각 청년위원회의 한 달 간 청년활동을 정리하고, 이에 대한 결과를 보고하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임시총회를 진행한 국도형 상임부회장은 “컬처쇼의 정체성에 대해 제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이번 변화를 통해 포럼 내 청년들의 사회 공익적 활동이 증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날 촬영 된 ‘컬쳐쇼‘는 YouTube와 KT올레 강남TV 등을 통하여 송출 될 예정이다. 

QUICK
TOP
QUI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