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검색
[황희두] 한국소상공인지원센터 2016년도 소상공인 마케팅지원사업 시범운영
청년문화포럼 조회수:1050
2016-02-27 12:37:47

승인 2016.02.17  17:37

   
 
[시민일보=최민혜 기자]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비영리단체로 설립 된 한국소상공인지원센터가 올해부터 전문 마케팅 지원 사업 시범운영에 나섰다. 

센터관계자에 따르면 한국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언론사, 협회, 기업, 분야별 전문가 등과 협력하여 많게는 한 달에 수 백 만원까지 낭비되고 있는 마케팅 비용 등을 혁신적으로 줄이고 마케팅 전문 기업 등의 여러 연구결과를 토대로 꼭 필요한 내용들로만 구성 된 소상공인 전용 마케팅 방식을 개발하여 지역별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실제로 이번 지원사업에 문화 분야의 전문가로 참여한 문화운동가 황희두(청년문화포럼 회장)씨는 “사실 문화운동을 하며 주변에 많은 소상공인 분들과 말씀을 나눌 때마다 전문적인 마케팅과 경영에 대한 고충이 많으셨던 것으로 안다” 며 “이번 한국소상공인지원센터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에 1기로 참여한 마케팅 전문가 하헌진 사업본부장은 “직접 상담을 나눠보면 소상공인 분들 중 상당수가 어려운 경기 여파로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계신다.” 라며 “작은 재능이겠지만 이번 지원사업 참여를 통해 실제로 조금이라도 매출을 올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원사업에 대한 포부를 내비쳤다.
 
한국소상공인지원센터는 소상공인의 경기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설립 된 단체로 이번 지원사업과 무료 방송촬영 지원 이외에도 다양한 무료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원사업에는 무료 청년 창업 컨설팅지원, 무료 마케팅교육지원, 무료 세무 및 경영컨설팅 등이 있다.

이번 마케팅 지원사업은 비용을 줄인 형태의 간접 지원사업으로 단순히 광고뿐이 아닌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상권분석, 매장 별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의 경영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 되고 있어 어려운 경기 속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마케팅 지원사업은 2016년도 1기수 약 20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되며, 사업성과가 좋을 경우 총회를 거쳐 정규사업화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과 관련 된 신청은 한국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koreais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할 수 있으며, 시범사업 형태를 띄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관련 혜택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대상 선정은 심사 후 별도의 연락을 통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댓글[0]

열기 닫기

QUICK
TOP
QUICK
TOP